목회칼럼new

HOME > 설교와칼럼new > 목회칼럼new

직분자의 헌장(Bill of Servant)

2019.09.29 15:06

김기섭 조회 수:8

직분자의 헌장(Bill of Servant)

 

미국과 영국은 권리장전(Bill of rights)이 있습니다. 인간의 권리를 천명한 헌장과 법률로 미국은 헌법 제1차 수정헌법 1조에서 10조를 지칭하며 정부의 권력으로부터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지금의 교회 직분인 장로, 집사는 초대교회 일곱 집사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장로, 감독, 집사는 모두 주님의 몸된 교회를 돌보는 임무입니다. 사도들이 기도와 말씀을 전하는 일에 집중하도록 초대교회는 성령이 충만하고 지혜로우며 사람들에게 칭찬을 다는 사람 일곱 사람을 택하여 집사로 세웠습니다. 그래서 이들 중에 순교자(스데반)이 나오고 복음 전도자(빌립)이 나오고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해지고 구원의 역사가 많이 나타났습니다.

요즈음은 성경적인 직분자를 세우기 보다는 교회의 필요에 의해서 개교회 별로 직분자를 세워서 세상 사람들에게 칭찬을 듣는 교회, 성도가 아니라 오히려 욕(?)을 바가지로 얻어 잡수시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작은 수가 모이는 교회인데 9분의 서리집사가 있습니다. 참 감사한 일입니다. 이제 우리 멀프리스보로 한인침례교회는 직분자들이 어떻게 교회를 섬겨야 하는지 헌장에 담아 실천해 보고자 합니다.

 

1. 직분자는 섬기는 자이다.(=식당에서 주문을 받는 웨이터)

2. 목회하는 심정으로 성도들을 돌보아야 합니다.

3. 모든 교회 일에 관심을 가지고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4. 기쁨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목회에 참여해야 합니다.

5. 교회를 내 가정처럼 책임지겠다는 증표로 십일조 생활을 합니다.

6. 교회의 공식적인 모임에 최선을 다해서 참여하여 모범을 보입니다.

7.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사람이라는 칭찬을 듣습니다.

 

우리 교회 성도님들은 집사님들이 교회 직분자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직분자를 부를 때 가능하면 호칭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들이 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인데 아버지가 학교에서 아들의 이름을 부르면서 함부로 대하면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제대로 하기 힘이 듭니다.

또 집사님들이 교회의 일에 봉사를 할 때 적극적으로 도와 드려야 합니다. 집사님이 교회를 돌보는 일을 하다가 지쳐서 직분을 감당하지 못하면 교회에 큰 손실을 줄 뿐만 아니라 집사님이 하던 일을 다른 사람이 배로 부담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교회 직분자들이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서로 서로 도와 드려야 합니다.

(올래도 비전교회 김인기 목사님이 쓰신 바룩의 서재에서 참조했습니다.)

교회안내

4404 Shelbyville HWy.,
Murfreesboro, TN 37127
Tel/Fax. 1615 - 904 - 1919
chensags@hotmail.com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