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증인은 왜 이단인가 2
<교 리 편 >
1.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에 관해.
A.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삼위일체 교리 부정, 성자,성령의 신성 부인)
1) 하나님은 한 하나님 곧 성부인 한 여호와 뿐이시다.(고전8:6/ 신6:4 / 시83:18)
2) 예수 그리스도는 성부와 한 하나님이 아니시다.(고전8:6)
3) 예수는 성자 하나님이 아니고 그냥 하나님의 아들이시다.(마16:16-17/ 요일4:15)
4)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시고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중보일 뿐이시다. (딤전2:5-6)
5) 예수는 능력과 영광에 있어 아버지와 동등하시지 않고 성부에게 복종하신다.
(요14:38/13:16/8:42/5:19눅22:41-42)
6) 예수는 시육蜣 창조가 있다.(계3:14/골1:15-16/요1:18)
7) 성령은 하나님이 아니고 강력한 하나님의 감화력 내지 활동력 이다.
(갈5:18/벧후1:21/행28:25/마1:18롬8:11)
B. 올바른 성경의 가르침(삼위일체 하나님되심이 성경계시에서 나타난다).
1) 구약의 계시
(1) "우리"라는 용어 사용을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복수
가, (창1:26)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나, (창3:22) "보라...사람이 우리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다, (창11:7) "우리가 내려가서...."
라, (사6:8) "내가 누구를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고"
이상의 인용 성구 중에서 '우리'라는 용어는 모두 정확한 복수명사로서 하나님께서 친히 사용하신 것이다.
(2) "메시아"에 관한 성구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복수.
가,(사7:14)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나,(사9:6) "전능하신 하나님.."
다,(사9:6)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여기에서 여호와는 같으시나 다른 존재를 표시한다.
메시야이신 예수그리스도가 '임마누엘'이요,'전능하신 하나님'이시며, '영존하시 는 아버지'시라는 구약의 계시는 하나님의 복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2) 신약의 계시
(1) 신약은 예수님의 신성(하나님되심)을 증거한다.
가, 요한복음 1장에 말씀이 육신이 되셨는데(14,18절) 그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라고 했다(1절).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을 타당화 시키기 위해 자기들의 교리에 맞는 [새로운 세계번역]이란 엉터리 번역본 성경을 만들었다. 여기에서 그들은 (요1:1) 을 고쳐 "말씀은 곧 신(a god)이니라"고 번역하였다.
'신'을 대문자 'God'이 아니라 소문자 'god'으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나 이같은 번역은
첫째로, 헬라어 문법을 무시한 번역이다.
즉,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에서 제한된 보어가 동사 다음에 올때는 정관사가 없으나(데오스=god) 동사앞에 있을 때에는 정관사가 붙는다.(호 데오스=God)
그러므로 분명히 예수님의 신성은 증명된다.
둘째로, 여호와의 증인은 때때로 정관사(호) 없는 하나님(데오스)을 여호와 하나님(God)으로 번역하여 사용하는 자체 모순을 드러내고 말았다.
(새로운 세계번역, 요1:6,12,13/3:2,21)
나, (빌2:6) “그는<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라는 말씀에서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등되시기도 싫어 하셨다고 가르치지 않고, 동등하시지만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않으셨다는 말씀이다. 따라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시다.
다, (롬9:5) “...저는 만물위에 계셔서 세세에 찬양 받으실 하나님이시라."
라, (히1:8)에 천사보다 높아서 하나님(호 데오스)이라고 불리운 예수님 곧, "하나님의 들에 관하여는 하나님이여<예수님> 주<예수님>의 보좌가 영영하며 주의 나라의 홀은 공평한 홀이니이다."라고 하였는데 여호와의 증인들은 이 말씀을 고쳐서 '여호와의 보좌가 영영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신약에서는 여호와 라는 말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있다.
마, (요일:20)"...그는<예수님>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라고 함으로 분명히 예수님 을 하나님 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2) 신약에 나타난 예수그리스도의 속성을 살펴보면 그에게 신적 속성이 부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가, 그리스도는 영원하다.(요1:1,17:5/미5:2/히1:11)
나, 그는 무소부재 하시다.(요3:13/마18:20,28:20/엡1:23)
다, 그는 무소불능하다.(마28:18/히1:3)
라, 그는 범죄한 일이 없다.(요8:46/벧전1:19)
마, 그는 창조(요1:3/골1:16)와 보존(골1:17)과 섭리(히1:3)와 용서(막2:5-11/눅5:20-24)와 심판(요5:22/약4:12)의 사역 즉, 하나님만이 하시는 사역을 행하신다.
따라서 예수님은 삼위 하나님 중 제2위 성자이시다.
(3) 성령은 비인격적인 감화력이 아니라 인격과 신성을 가지신 제3위 하나님이시다.
가, 인격의 요소인 지, 정, 의를 가지신 성령이시다.
< 知: 고전2:10-11,12 | 情: 롬15:30=사랑하심/엡4:30=근심하심 | 義: 고전12:11/요16:12-14=의지를 가지심>
나, 성령은 인격의 총합체로서의 마음을 소유하신다.<롬8:27>
다, 성령은 하나님의 속성을 가지셨다.
<영원하심=히9:18/ 편재=시139:7/ 전능=눅1:35 / 전지=고전2:10-11,요14:26/
창조=창1:2/ 중생시키심=요3:5/ 부활시킴=롬8:11>
이상에서 살핀 것처럼 여호와 증인의 삼위일체 부인과 성자와 성령의 신성부인은
그들의 잘못된 억지 성경해석과 영적 무지와 사단적 성향 때문임을 알 수 있다.